라이프로그


애니메이션 볼 때 습관 바톤입니다 by 트로와바톤

애니메이션 볼 때 습관

애니평론가 Hineo님 블로그에서 트랙백 해왔습니다

1. 자신은 자막을 골라서 보는 편이다. (y,n)

y 자막 제작은 보통 2,3명이서 시작하곤 하는데 예전에 느낌이 좋았던 분들의 자막은 꼭 골라서봅니다.
대표적인 분으로 을뀨님과 페이티님이 있죠 ㅎㅎ

2. 자신은 op 캣치아이 스킵을 잘한다. (y,n)

op는 마음에 들면 절대 스킵 안합니다만 엔딩은 자주 스킵을 하는것 같아요 덤으로 예고편까지.
캣치아이는 스킵하는것보다 그냥 보는게 빠르므로 그냥 스킵 안합니다.

3. 자막에 오타를 보면 제작자에게 막 알려주고 싶다. (y,n)

y 존나 알려주고 싶습니다. 특히 이것은 좀비입니까 자막 제작자님 ㅠㅠ

4. 애니메이션을 볼때 엔딩 크레딧에서 스탭이나 만든이들을 보고 평가한적이 있다. (y,n)

n 어짜피 문외한이라서 그냥 재밌으면 장땡입니다!

5. 애니메이션을 볼때 4:3이나 16:9 등 화면 비율에 신경을 쓴다. (y,n)

n 화면이 잘리거나 보기 힘든편만 아니면 크게 상관은 없어요

6. OP,ED을 듣고 마음에 들면 재생목록에 추가한다. (y,n)

y 그래서 추가된 음악들이 지금의 mp3를 대부분 차지하고 있지요

7. 애니 한편을 보더라도 화질을 매우 따진다. (y,n)

n 그림체도 안따지는 사람한테 화질을 따지라니... 근데 그렌라간 같은 작품은 고화질로 보니까
지리겠더구만유

8. 한편이 끝날때마다 다음편이 매우 기다려진다고 느낀적이 많다. (y,n)

y 가 많긴 한데 진짜 뒷편 기대 안되는 작품들도 자주 본것 같아요...

9. 자신이 보던 작품이 완결되었을때 먼가 허전하거나 아쉽다고 느낄때가 있었다. (y,n)

y 그만큼 잘 만들어서 그런거겠죠? 자주 그런 느낌을 받습니다

10. 한번 보기 시작한 작품은 재미 없어도 완결까지 본다. (y,n)

n 중도에 재미없으면 그냥 하차합니다.

덧글

  • cro 2011/05/04 10:27 # 답글

    오오미 심심한데 가져가서 해볼까영
  • 트로와바톤 2011/05/04 10:48 #

    ㅇㅇ 생각보다 재밌음여
  • erisa 2011/05/04 11:40 # 답글

    우왕~시간날때 해볼께여
  • 트로와바톤 2011/05/04 13:16 #

    ㅎㅎ 꽤 재밌어요
  • 暗赤色 2011/05/04 13:57 # 답글

    1 - n / 2 - y / 3 - y / 4 - y / 5 - y / 6 - y / 7 - y / 8 - y / 9 - y / 10 - n

    요즘엔 자막 없이 살다보니 이제 자막따위... [먼산]
  • 트로와바톤 2011/05/04 14:41 #

    자막은 자막 나름대로 또 수요가 있다니까 ㅎㅎ
  • 로궂 2011/05/05 19:28 # 답글

    무자막 ㄱㄱ
  • 트로와바톤 2011/05/06 09:37 #

    무자막이랑 또 자막보는건 느낌이 다르당께..
댓글 입력 영역